본문 바로가기

국내_해외 여행

아빠와 함께한 3박4일 제주도 겨울 여행 준비 항공편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에 나 홀로 제주여행을 준비했다가 설 전에 일을 쉰다는 아빠의 말이 맘에 걸려 아빠에게 함께 떠나기로 결정!

 

혼자 떠난다면 무계획으로 떠났겠지만 함께이기 때문에 계획을 짜기 시작했다.

 

비행기표 어디서 싸게사지?

 

pixabay 

 

제주항공 앱 이용

 

스카이스캐너로 최저가를 조회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각 항공사 어플을 통해 이용하면 더 저렴한 경우가 있다.
지난여름에 제주도를 2번 왕복했더니 포인트가 많이 쌓여서 '포인트 결제' 탭을 이용해서 부족한 포인트만큼만 결제하고 왕복 2만 원에 다녀왔다.

 

JEJUair 리프레시 포인트

순수 항공 운임 기준 5% (할인쿠폰, 유류세, 공항이용료 및 TAX제외)가 적립되며, 가족, 친구에게 포인트 양도, 합산을 통해 포인트 항공권 구매가 가능한 제주항공의 마일리지 프로그램

1 천원당 50p적립 1P=1원 가치

회원가입 시, 1,000P 적립

 

제주항공을 이용할 예정이라면 잊지 말고 회원 가입해서 포인트를 적립하면 다음 휴가 때 공짜로 제주도 항공권이 생기는 기분 좋은 느낌이 들 것이다.

 

 

코로나로 비행기를 너무 오랜만에 타서 캐리어를 끄는 것만으로도 설렘 가득했다. 나는 Fly bag 옵션으로 위탁 수하물을 이용해서 편하게 다녀왔다. 기내에 작은 캐리어를 들고 타면 더 빨리 공항에서 나갈 수 있지만 요즘엔 무겁게 올렸다 내렸다 힘들게 여행 다니는 게 싫어졌다. 무거운 캐리어는 부쳐버리고 가볍게 룰루루

 

국내선 제주항공 위탁수하물 기준 (성인/소아 기준, 유아 해당 없음)

Fly : 무료 수하물 없음
Fly bag : 15kg
Fly bag+ : 20kg

국내선 제주항공 기내 수하물 기준

10kg 이내

*크로스백 또는 작은 배낭 1개 + 면세 쇼핑백 1개 + 기내 허용 크기 캐리어 1개 허용가능

 

제주항공 앱에서 탑승 24시간 전에 모바일 탑승권 발급 링크가 오면 사전에 좌석도 지정 가능하니 편리하게 이용했다. 코로나로 옆자리를 비워서 배정하려나 했더니 탑승객이 워낙 많아서 비행기가 꽉꽉 차서 떠났다. 마스크 단단히!

 

아빠가 일이 갑자기 생길지도 몰라서 환불정책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구매했다. 일반 결제는 예약 등급 즉 특가 항공권, 일반 항공권의 종류에 따라 금액이 다르니 예약하기 전 반드시 확인해보아야 한다.

 

제주항공 변경 수수료 및 환불 위약금 (포인트 결제)

출발 30일 ~ 15일 전 : 6,000
출발 14일 ~ 2일 전 : 8,000
출발 1일 전~ 출발 시간 전 : 13,000

*변경 수수료 및 취소 위약금은 1인당, 편도 구간당 각각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