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_해외 여행

초보운전자의 제주도여행 코나전기차 첫 렌트후기 고급자차? 특약? 렌트카편

아빠는 일이 조금 늦게 끝나는 관계로 내가 먼저 제주도에 가서 놀다가 저녁에 공항으로 픽업 가기로 했다.

지난여름 우연히 알게 된 돌하루팡 사이트를 이용해서 렌터카 최저가를 검색했다.

평소에도 스파크를 운전하는지라 조그만 경차를 빌려야지 했는데 레이보다 스파크보다 싼 차가 

 

KONA! 코나 전기차

 

오? 나 전기차 타보고 싶었는데? 하루에 1만원꼴로 2018년식 코나 전기차에 고급자차 패키지라니 이득! 바로 예약을 진행했다. 돌하루팡은 항공권 최저가를 조회하는 스카이스캐너와 같이 업체들을 연결해주는 역할이라 결론은 아리랑 렌터카에서 진행했다.

 

돌하루팡 취소 수수료 규정

돌하루팡을 통해 예약하면 일정 비율의 금액을 사전에 현금으로 반드시 입금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성수기 및 연휴>
대여일 기준 7일 이내 취소 시 수수료 40%
대여일 기준 전일 취소 시 수수료 50%
당일 취소 시 수수료 100%

<비수기>
대여일 기준 7일 이내 취소 시 수수료 10%
대여일 기준 전일 취소 시 수수료 30%
당일 취소 시 수수료 50%

타 렌트카 업체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지만 여행 일정이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면 수수료를 잘 확인해봐야 한다.

 

 

pixabay

 

요런 느낌으로 제주를 달려볼까 하는 설렘 가득한 마음과 동시에 제주도에서 나 홀로 운전은 처음이라 떨리기 시작했다.

걱정되는 마음에 이것저것 찾아보던 중 고급 자차 패키지만으로는 보상한도가 적다는 글을 발견!

 

고급자차 보상한도 300만 원

자차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차키, 휠, 체인, 실내 부품, 내비게이션, 타이어 펑크 및 파손, 출장, 견인(배터리 방전, 키 분실) 서비스 비용은 본인부담

역시 꼼꼼하게 읽어봐야 한다. 그리고 주의 사항 밑에 특약상품을 따로 판매하고 있었다.

 

자차 보상한도 무제한 특약 1일 1만 원 
-보상한도 무제한으로 변경

이용 기간 동안 1만 원으로 특약 가입 시 현장 출동 비용 면제 + 혜택 1 무료
-차량 잠금해제 or 키 분실 무료
-배터리 충전 무료
-타이어 펑크 및 파스 무료
-휠 파손 및 스크래치 무료
-긴급견인 10km 무료

 

pixabay

이때부터 쭈굴쭈굴해졌다. 싸다고 신나서 예약했는데 저걸 전부 가입하자니 렌트가 비용이 배가 되니 부담스럽고 또 안 하자니 불안하고 결국엔 첫 번째 1일 1만 원씩 4만 원 추가해서 무제한 한도 특약으로 가입했고, 아무런 사고 없이 안전하게 여행을 마치고 돌아왔다! 

 

다른 블로그에서 아리랑렌트카 직원이 특약을 강매한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그런 경험은 없었고 자발적으로 가입했다.

보험이라는 게 만약을 위한 비용이다 보니 개인의 성향에 맞게 선택해야 할 것 같다. 개인적으로 4만 원 덕분에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었음에 만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