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_해외 여행

서귀포올레시장근처 아빠와 딸이 함께하기 좋은 숙소 에어비앤비호텔 숙소편

아빠와 단둘이 여행은 처음이라 어떤 숙소가 좋을지 고민하다가 에어비앤비에서 가격도 괜찮고 트윈 배드인 호텔 발견!

 

윈스토리호텔 (Winstory Hotel)

 

신축이라 깔끔해 보였고 가격은 1박에 6만 원 정도, 위치는 서귀포시장 근처였다. 밥은 어차피 사 먹을 거라 전자레인지와 커피포트면 훌륭했고 아! 세탁기도 3박 이상 머무는 손님에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다. (세제는 따로 구매해야 하는 건 호텔에 도착해서 알았지만)

 

떠나기 전날 멍청한 사건이 하나 있었다. 에어비앤비에서 팝업창으로 무언가 알아두어야 할 점을 휙 지나가버려서 다시 한번 봐야겠다 싶어서 팝업창에서 확인을 눌러야 결제가 되는 시스템이라 똑같은 호텔을 결제를 한 번 더 눌렀는데 웬걸? 팝업창은 안 뜨고 등록되어있는 카드로 바로 결제가 되어버렸다.. 띠로리 ㅠ

 

바로 전날이라 환불도 50% 조건이었는데ㅠㅠ 놀래서 바로 호텔에 전화를 했고 내일 아침에 다시 전화 주면 처리해 주신다고 했다. 100% 환불을 해주신다고 한 건가, 50% 해주신다고 한 건가 혼자 혼란스러움에 마음을 가라앉히고 잠이 들었는데 다음날 친절히도 직원분이 중복 건이라 고객 요청으로 에어비앤비 측과 연결하여 100% 환불을 해주셨다. 

 

휴 ㅋㅋㅋ 감사합니다.

 

제주 도착 후 아빠의 비행기가 연착되어 체크인 시간인 저녁 11시가 조금 넘어서 도착했고, 사전에 전화로 양해를 구했더니 에어비앤비 예약 당시 명시되어있던 11시 이후 체크인 시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는 받지 않으셨다.

 

그렇게 조금 늦게 시작한 첫날 1층 로비에 위치한 CU에 들러 아빠와 여행을 맥주로 시원하게 시작했다.

 

 

pixabay

 

숙소 내부는 깔끔했고 트윈 배드로 편안히 지낼 수 있었다. 조식은 8,000원 추가하면 1층에서 먹을 수 있었지만 우리는 컵라면이나 컵 누룽지로 간단하게 아침을 호텔에서 먹고 점심 저녁에 맛난 걸 먹었다.

 

다음 날 사용한 수건과 쓰레기통은 문 앞에 내놓으면 새로운 수건과 새로운 봉투로 바꿔주었고 따로 직원이 청소를 하러 들어오진 않으셨다. 나는 이게 개인적으로 더 좋았다. 연박해서 새롭게 침구 바꿔주시는 것도 좋지만 뭔가 너저분하게 해 놓고 나가기가 죄송해서 

 

첫날 숙소로 돌아와 차를 세워놓고 근처를 둘러보는데 하나로마트도 있었고 서귀포 올레시장도 도보 10분 정도라 걸어가서 장 봐서 오기 딱 좋은 거리였다.

 

저녁을 먹고 평소보다 많이 걸은 몸의 피로를 풀 수 있는 바디프렌드 전신 안마의자가 로비에 있었는데 안마기 덕분인지 꿀잠 덕분인지 여행 내내 피곤하지 않고 편안했다.

 

여행 중 숙소를 자주 옮기는 걸 좋아하지 않아 3박 4일 동안 같은 숙소에 묵었고, 후기는 이러하다.

 

 

윈스토리호텔 후기

1. 올레시장과 하나로마트를 걸어서 갈 수 있는 훌륭한 위치 ★

2. 1박당 6만 원의 합리적인 가격 

3.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는 전신마사지기

4. 1층에 위치한 CU편의점 

5. 방의 조명이 너무 어두움

6. 공사장 뷰

7.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기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