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_영화 리뷰

시간이 없는 직장인, 전업주부에게 전하는 성공한 경영인들의 시간관리습관 "미라클 모닝"책리뷰 (feat. 아침을 변화시키는 팁 10가지)

요즘 전업주부들이 부업으로 시작해 사업을 성공시킨 스토리, 직장인이 부업으로 시작해 몇천만 원의 매출을 일으킨 스토리 등 성공한 CEO들이 모두 강조하는 새벽 기상의 원조는 할 엘로드의 미라클 모닝이 아닐까 싶다. 작년에 읽고 동기부여 뿜뿜 받았다가 다시 흐지부지 끝나고 최근에 다시 읽으며 새벽 기상을 실천하고 있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성장과 발전을 끊임없이 욕망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일 아침 별다를 게 없는 삶인 것처럼 일어나고, 살아간다.


미라클 모닝은 게임의 판도를 완전히 뒤집는 계기가 될 수 있다. 미라클 모닝은 더 높은 단계의 성취를 경험하게 하는 새로운 방법들을 찾아내는 전략에 가깝다. 이는 곧 건강, 행복, 인간관계, 경제활동, 그리고 그 외에 최우선 과제들을 놀라울 정도로 개선시킨다는 의미다.


당신이 태어났을 때, 사람들은 모두 장담했다. 이 아이는 커서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무엇이든 가질 수 있으며, 원하는 건 무엇이든지 될 수 있다고. 하지만 우리는 언제부턴가 '무엇이든지'의 의미에, 원하는 삶보다 못한 적당한 선에 안주하는 것을 포함시켜버렸다. 

 

 

 

pixabay

 

 

 

아침을 변화시키는 Tip 10

1. 알람시계의 위치 이동하기.

알람을 끄고 다시 잠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알람시계의 위치를 조금 멀리 이동해야 한다. 알람이 울릴 때 어쩔 수 없이 침대에서 몸을 일으키는 동안 기상 등급이 한 단계 상승한다.

2. 아침에도 방을 따뜻하게 하기.

방을 충분히 따뜻하게 데워놓으면 춥다고 이불 밑으로 기어들어가는 행동을 막을 수 있다.

3. 침실을 환히 밝히기.

불이 켜지면 우리의 몸과 정신은 이제 일어날 시간이라는 신호를 받는다. 어둠을 틈타 무의식 중에 다시 침대로 들어가지 못하게 하려면 눈뜨고 제일 먼저 불을 켜도록 한다. 

4. 양치질 하기.

몸에게 깨어날 시간을 주는 것이다. 아직은 굳이 뇌를 깨우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없다. 알람을 끄고 곧장 세면대 앞으로 가서 이를 닦고, 차가운 물에 손가락이라도 담근다면 기상 의욕 등급이 두 단계 상승할 것이다.

5. 물 한 컵 마시기.

피로 회복을 위해 진짜로 필요한 것은 잠이 아니라 물이다. 6~8시간 동안 물을 마시지 않고 있으면 우리 몸은 약한 탈수 상태에 빠지는데, 잠에서 막 깨어났을 때의 상태가 꼭 그렇다. 탈수는 몸을 무기력하고 피로하게 만든다.

6. 10분 명상하기.

10분간 침묵 속에 앉아, 기도하고, 명상하며 나의 호흡에 집중한다. 명상은 당신이 스스로에게 매일 줄 수 있는 선물이다. 평화 속에 머물고, 감사함을 경험하고, 일상의 스트레스와 걱정들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시간이다.

7. 10분 독서하기.

매일 독서를 시작하기 전에 그 책을 왜 읽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자. 잠시 시간을 내어 당신이 이 책에서 얻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자문하고 그것을 책을 통해 배워 행동에 옮긴다.

8. 10분 다짐하기.

내가 무엇을 원하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그리고 내 인생을 바꾸기 위해 무엇에 전념할 것인지 적는다.

9. 5분 상상하기. 

다짐의 말을 구체화하는 시간이다. 비전과 일치된 삶을 현실로 그리는 과정을 통해 잠재의식은 성공을 향해 빠른 속도로 나아간다.

10. 10분 요가하기.

요가는 삶의 육체적, 정신적, 감정적, 그리고 영적인 면에 모두 적용되는 다면적인 과학이다. 조화가 깨진 부분을 치유하고, 정체되었거나 막힌 기운을 전신으로 통하게 하며, 체액이 돌고, 혈액이 흐르고, 기운이 순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준다. 

 

우리가 아침에 눈뜨자마자 해야 할 일들을 아주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하도록 가르쳐주고 있다. 매일 아침 1시간의 미라클 모닝을 실천한다면 삶이 180도 바뀔 것이라 확신한다. 매일 나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내가 원하는 삶의 방향과 목적을 점검하며 그렇게 이루어지리라 다짐하고 상상한다면 '무엇이든지'가 더 이상 적당히 안주하는 것을 뜻하지 않을 것이다.